병원소식

보기
제목 [강서양천일보]내가 태어난 곳에서 내아이도 출산! 고객중심의 감동과 철학 더와이즈황병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5.28 조회수 530

 

 

내가 태어난 곳에서 내아이도 출산!

고객중심의 감동과 철학 "더와이즈황병원"

 

강서구 화곡동 한 지역에서만 변함없이 34년째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분만전문 여성병원이 있다. 지역 주민들과 새 생명 탄생이라는 가장 고귀한 순간부터 여성의 평생건강까지 그 긴 시간을 함께 해온 더와이즈황병원 (병원장 황세영 www.thewisehospital.com)이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 3번 출구로 나와 약 100미터에 위치한 더와이즈황병원은 72개의 병상과 4개의 수술실 등을 갖추고 약 20명의 전문의를 포함해 18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진료과목으로는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등을 포함해 산후관리와 건강검진, 그리고 불임치료를 위한 전문클리닉을 두고 있다.


임신과 출산뿐만 아니라 병원을 찾아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누리게 될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병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세영산부인과로 개원한 이래, 2008년 명칭을 변경한 더와이즈황병원이 분만을 포함한 강서구 지역의 대표 여성종합병원으로 거듭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우선 출산을 앞두고 불안과 걱정에 시달리는 산모에게 정서적 육체적으로 최대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최고급 호텔식 시설부터 직원들의 친절교육 시스템,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까지. 더와이즈황병원만의 “고객중심의 감동과 철학이 있는 병원”이란 가치관은 34년이라는 전통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준다.

 

산전검사부터 산후관리까지 체계적 시스템 갖춰
이러한 가치관을 기반으로 더와이즈황병원은 산전검사부터 임신과 출산, 산후관리 등 산부인과를 중심으로 자궁질환, 여성암, 갱년기 등 전반적인 연령대별 여성질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첨단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계획임신 상담부터 예비부모들의 사전 검진을 통해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성질환 또는 임신 후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감염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임신 후에는 주수별 정기적인 진료를 통해 산모와 태아의 상태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산모들에게 최대한 자연분만을 권유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개인여성전문병원으로는 흔하지 않게 응급상황시 대처가 가능하며, 분만 중 통증완화를 시켜주는 무통분만을 위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여 산모들의 분만에 대한 대형병원 쏠림현상의 부담을 덜어준다.


최근 4년간 1만 건이 넘는 분만 수는 더와이즈황병원 전문 인력과 전문 의료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산모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강강서구 더와이즈황병원을 얼마나 신뢰하는지 알 수 있다.
특히, 분만 후 퇴원할 때까지 분만해준 산부인과 전문의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각각 산모와 신생아를 매일 회진하며 돌봐준다. 더와이즈황병원의 부설 산후조리원 이용시, 산과학적으로 산후 건강에 꼭 필요한 정보제공, 모유수유 지원서비스, 1대1 마사지 교육, 국내산 재료를 이용한 건강식단 등 산후관리에 적극 신경 써준다.

 

건강검진클리닉, 여성질환 조기 진단
뿐만 아니라 더와이즈황병원의 건강검진클리닉은 골밀도, 유방암, 여성암, 요실금 등의 여성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복강경시술, 자궁근종용해술 등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여성을 위한 토탈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작년 한 해 동안 이 병원을 찾은 19만 명 이상의 외래환자 수는 더와이즈황병원이 여성으로 태어나 엄마가 되는 축복을 누리고 폐경 이후에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는 평생건강지킴이 역할에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불임클리닉, 시험관 아기시술 성공률 상승
더와이즈황병원이 운영하는 불임클리닉은 2010년 배아생성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아 난임으로 고생하는 부부들의 인공수정과 체외수정에 대한 정부지원 시술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대한민국 불임연구 1세대 한세열 연구소장을 비롯한 최상의 연구진들이 함께한 더와이즈황병원 불임클리닉은 클리닉을 찾은 개개인과 1대1 집중상담을 통해 보다 정확한 불임원인을 파악하고 그 원인에 맞는 최적화된 시술을 제공함으로써 2013년 현재 시험관 아기시술로 인한 임신성공률이 40%가 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으로 꾸준히 높여가고 있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난임극복 프로젝트를 통해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연령대가 높은 부부, 한 번도 아이가 없었던 부부 등 경제적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난임부부 5쌍에게 무료 시험관 시술을 진행해주고 있어 대한민국 여성들의 출산장려 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 밖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과목별 1대1 상담 서비스와 더와이즈황병원 콜센터를 이용하여 사전에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의견들은 더와이즈황병원 병원장이 직접 관리하고 있어, 전반적인 병원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활용된다.


‘내가 태어난 곳에서 내 아이가 태어나는 병원’으로 유명한 더와이즈황병원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환자 중심의 믿음이 있는 병원이 되고자 더욱 더 ‘와이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